아산시설관리公, SRMQ 부문 대상 5년 연속 수상 쾌거
2025-11-20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2일 aT센터 5층 그랜드홀에서 열린 ‘사회적책임경영품질(SRMQ) 컨벤션 2025’ 시상식에서 안전보건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획재정부가 후원하고 (사)사회적책임경영품질원이 주최하는 자리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의 ESG·사회적 책임 경영 수준을 진단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공단은 2021년 사회적 책임 부문을 시작으로, 2022년과 2023년 ESG 경영 사회(S) 부문, 2024년 ESG경영 환경(E) 부문까지 4년 연속 부문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안전보건경영 부문 대상까지 수상하며 총 5회 연속 SRMQ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는 공단이 올해에도 사업장 전반에 대해 정기·수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시설물 유지관리 기준 이행과 법정 안전보건 조치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체계적인 안전관리 기반을 강화해 온 것에서 비롯된 성과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온 결과”라며 “5년 연속 수상의 의미를 깊이 새기고, 앞으로도 안전·환경·사회적 책임을 균형 있게 실천하는 ESG 선도 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