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2025 천안시 청소년 네컷 드림툰 챌린지 시상식

2025-11-23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관장 윤여숭)는 SBS아카데미게임학원(원장 심민섭)과 함께 지난 22일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상상계단에서 「2025 천안시 청소년 네컷 드림툰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 접수는 천안지역 중·고등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10월 31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나의 상상하는 미래(꿈)를 그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운영되었다. 

1·2·3등과 특별상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SBS아카데미게임학원 무료수강권 1개월이 부상으로 제공되었으며, 추가 우수 작품을 독려하기 위한 장려상 5점을 포함하여,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관장·SBS아카데미게임학원 원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되었다.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심민섭 원장은 “이번 대회는 웹툰과 일러스트로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이야기와 상상력을 표현한 뜻깊은 자리였다”며 “특히 네 컷이라는 형식에 맞춰 웹툰 구성 요소를 갖춘 작품들이 많이 선정되었고, 웹툰 및 일러스트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진로를 희망하는 친구들이 수상하게 되어 더 기쁘다”고 밝혔다.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 윤여숭 관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재능과 창작 잠재력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꿈과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문화·예술 기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