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청양먹거리직매장 학하점서 '2025 김장체험 및 나눔 행사'

우리 농산물로 김치 담그고, 이웃과 나누고

2025-11-24     박영환 기자
‘2025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청양군은 청양먹거리직매장 학하점(1호점)에서 ‘2025년 김장체험 및 나눔행사’를 개최하고 청양 농산물 홍보에 나섰다.

지난 22일 열린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직매장 신규 고객 유치 ▲취약계층 나눔을 통한 지역사회 교류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사전 예약은 학하점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됐으며, 행사 당일에는 총 3회 체험이 운영돼 회차당 20명, 총 60명이 참여했다. 8세 이상 어린이도 함께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참여가 두드러졌다. 참가자들은 고무장갑, 앞치마, 김치통(2kg)을 직접 준비해 행사에 참여했다.

청양먹거리직매장

체험 참가자들은 청양산 절임배추를 비롯해 청양고추, 무, 마늘 등 지역 농산물로 만든 김칫소를 활용해 직접 김장을 담갔다. 참가자들은 본인이 가져갈 2kg의 김치와 함께 대전 지역 취약계층 및 돌봄 관련 단체에 전달될 김치 3kg도 정성껏 버무렸다.

행사에서 제작된 김치 180kg은 재단 직원들을 통해 대전 지역 취약계층 및 돌봄 기관 등에 전달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우리 지역 농산물로 직접 김치를 담그며 푸드플랜의 가치를 체감하고, 동시에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직매장 활성화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