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이효인 총장, 대전 서구체육회 공로패 수상

2025-11-25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이효인 총장이 최근 열린 ‘제7회 서구협회장기 배드민턴대회’에서 지역 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전광역시 서구체육회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대회는 서구배드민턴협회가 주최·주관하고 약 600여 명의 동호인이 참여한 지역 최대 규모 생활체육 행사로, 오전 11시 개회식과 함께 선수단 정렬, 국민의례, 감사패·특별상 시상 등이 진행됐다. 이효인 총장은 지역 체육 활성화와 배드민턴 종목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서구체육회 이성준 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전달받았다.

공로패에는 특히 대전과기대가 최근 열린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대학부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두며 서구 체육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 점이 명시됐다. 이 총장은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지역 체육 저변 확대와 학생 운동부 육성에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은 공로가 인정됐다.

이효인 총장은 “이번 공로패는 대전과기대 학생들과 지도자들이 흘린 땀의 결과이자,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체육 활성화와 우수 선수 육성을 위해 대학이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