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 제4기 수료식

기업체 안전 임원 40명 1년 과정 수료, 대학 발전기금 3천만원 쾌척

2025-11-26     유규상 기자
‘산업안전정책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는 제4기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 수료식을 25일 오후 더플라자 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고용노동부 류현철 산업안전보건본부장, 이성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 총장(전 고용노동부 차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원방희 본부장을 비롯해, OASIS AMP 총동문회 오희근 회장(1기. 한국방재안전보건환경기술원 대표)과 최영호 수석부회장(제2기. ㈜리스크제로 대표), 김상호 부회장(제3기. 헌정안전(주)대표), 여환규 사무총장(2기. 일성건설(주) 상무), 이정화 재무국장(1기. (주)사람과환경연구소 대표), 이선자 안전정보 대표(1기) 전혁재 (주)제이케이이앤에스 대표(3기), 송하종 영성산업개발(주)대표(3기), 김종필 세종텔레콤(주)이사(3기) 등 많은 선배 기수들이 참석했다.

제4기 OASIS AMP과정에는 총 40명의 CEO 및 CSO가 1년 23주간의 교육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수료하게 되었다. 이날 유플리트㈜의 최종원 대표이사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사)한국안전기술협회의 윤현석 회장이 감사패를 받았다.

‘산업안전정책

유길상 총장은 수료식사에서 “한국기술교육대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에 1년간 참여해 주신 4기 CEO님들과 총동문회 원우님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대한민국의 산업안전을 선도하는 혁신 리더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안전경영은 노동자에게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어 주고, 기업에게는 지속 가능한 성장과 경영을 가능케 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의지와 노력이 모아진다면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통한 노사 모두의 이익과 발전을 이룰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OASIS AMP)은 산업안전분야에 특화된 최고경영자과정으로, 기업의 안전 관련 고위 임원을 대상으로 산업안전관리와 재해 시 위기관리능력 등 안전관리책임자의 실질적인 산업안전 전문성을 제고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2022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한편, 이날 최고경영자과정 4기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3천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