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호텔항공경영인 어울림의 밤’ 개최
2025-12-01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는 호텔항공경영학과가 ‘호텔항공경영인 어울림의밤’을 개최하고 교수와 재학생, 동문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선배초청 토크 콘서트를 비롯한 장학금 전달식, 유학생 학생회 임원 임명식, 동아리 활동 성과발표 및 우수동아리 시상, 재학생 자체공연, 학생회 연간 활동보고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전관광공사와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근무중인 선배를 초청해 운영한 ‘선배초청 토크 콘서트’는 재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동문 기업인 ㈜마이스프로 김형석 대표가 후배들을 위한 단체 장학금을 기탁했으며, 외국인 유학생 학생회 임원 임명식을 통해 글로벌 학과로 운영 체계 확립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동아리 성과발표회에서는 6개 동아리가 1년간의 활동 결과를 공유했으며, 미국·캐나다 등 총4개국을 탐방한 해외여행동아리 ‘Cross The Line’이 최우수 동아리로 선정됐다.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무대공연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학진 학과장은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이 학과에 대한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학업 동기 부여와 취업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내년 학과 개설 20주년을 맞아 전국단위 산학협력 확대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