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발전기금 기부자 감사’ 행사

9일 동문, CEO 등 참석... 유길상 총장 “대학발전 애정에 감사”

2025-12-10     유규상 기자
지난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는 지난 9일 서울역 LG빌딩 만복림에서 20여명의 교내외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2025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발전기금 기부자 감사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대학 입학홍보처는 발전기금 기부자에 대한 감사와 더불어 대학발전의 성과에 대한 공유 등을 통해 지속적인 신뢰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기대에서는 유길상 총장을 비롯해 김남호 대학원장, 김재우 교양학부 교수, 안세화 일학습병행대학 강소기업경영학과 교수, 박준범 대학원 교학팀장이 참여했다.

외부 인사로는 다우테크놀로지 권종만 대표, 중앙에스앤에프 신상우 대표, 대한전기이엔지 이상우 대표, 한국방재안전보건환경기술원 오희근 대표, 해성기공 문남준 대표, 파워오토로보틱스 황장선 대표와 강남현 상무, 헌정안전 주식회사 김상호 대표, 한국안전기술협회 윤현석 대표, 시앤피컨설팅 조세형 대표, 아라소프트 강정현 대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육광심 이사장 등이 참여했다.

이날 유길상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 개교 34년을 맞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학부교육 혁신과 국민 평생직업능력개발 허브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대한민국에 큰 희망이 되고 있다”며 “초일류 대학으로 거듭나고자 우리대학은 ‘좋은 대학을 넘어 위대한 대학으로’라는 비전 2030⁺ 달성을 위해 전 구성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대학 혁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26학년도 수시경쟁률에서 11.20대 1로 비수도권 대학 중 2위를 기록하고,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도 학생교육 우수대학 1위, 교육·혁신대학 평가 6위 등 혁혁한 성과를 보였다”면서 “이러한 대학의 성장은 이 자리에 모이신 대학 발전기금 기부자님들의 애정과 아낌없는 성원 덕분이며, 여러분의 정성에 보답하도록 대학 구성원들이 더욱 성실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발전기금 영상 시청과 교원·동문·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다담 EMBA 최고경영자과정 4분야 대표자 인사말, 문일영 입학홍보처장의 ‘대학 주요 성과와 발전기금 활성화 방향’ 발표, 참가자들의 발전기금 활성화에 대한 제언 순으로 진행됐다.

내년 2월에 정년퇴임을 앞두고 재직 중 총 5천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한 김재우 교수는 “발전기금은 하나의 밀알이라고 생각하고, 그것이 씨앗이 돼서 대학 성장의 밑거름이 되길 소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산업안전정책 최고경영자과정 총동문회장 오희근 대표는 “국내 최고 수준의 산업안전정책 CEO 과정을 만든 점은 한국기술교육대의 탁월한 결정이었으며, 대학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많은 발전기금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