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고경력과학기술인 과학교육 멘토 연수 개최
대덕연구개발특구 고경력 과학기술인 75명 참여
2025-12-10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5일 대전테크노파크 강당에서 고경력과학기술인* 75명 대상으로‘2025년 학교 과학교육 멘토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에서 이학·공학 분야의 연구직·기술직 또는 관련 직종에 근무하다가 퇴직한 과학자
이번 연수는 대전시교육청이 지원하고, 대전시청(대전테크노파크)이 운영하는 「학교 과학교육 멘토링」 사업의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고, 교육 현장에 대한 고경력 과학기술인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 과학교육 멘토링」사업은 고경력 과학기술인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과학 강의 및 실험·실습을 지원하는 현장 중심 프로그램으로, 2025학년도에는 대전 관내 170개 학교에서 총 350차시의 멘토링을 운영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사)고경력과학기술연우총연합회 한선화 위원의 특강을 통해 과학기술인의 역할과 학교 현장 연계 방안에 대한 통찰을 공유하였고, 대전어은중학교 안선영 교사의 멘토링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실제 교육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가 소개되었다.
김영진 과학직업정보과장은“고경력 과학기술인의 전문성과 경험이 학교 교육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향후 더욱 내실 있는 연수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