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김태명 교수, '대전의 연구' 출간

2013-10-23     최온유 기자
한남대는 도시부동산학과 김태명 명예교수(65))가 최근 '대전의 연구‘(한일)를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전의 연구’는 김 교수가 대전학연구회 회장으로서 그동안 대전 관련 주제로 발표한 34편의 논문 중에서 대전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관련된 논문 13편을 중심으로 엮어 출판한 책이다.

김 교수는 “책에 실린 내용들은 10년 이상의 오랜 연구기간 동안 발표된 논문들을 엮은 만큼 논문간의 논리의 일관성과 연구결과와 정책제언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독자들이 양해해 주기 바란다”며 “이번 출판이 대전학 연구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더욱 폭 넓게 공감시키고 차제에 대전학의 연구가 본격화 될 수 있도록 행정당국의 본격적인 행·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 교수는 한남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태국 AIT(Asian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석사학위를 필리핀 국립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저서로는 ‘공주.세종시 한방테마파크 건립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수립’, ‘농촌활력론’, ‘대전학입문’, ‘한밭두루길’ 등이 있다.

현재 김 교수는 농림축산식품부[국민공감농정위원회] 농촌정주분과 소위원회장, 한국지역경제학회 명예회장, 대전광역시 도시철도공사 이사회 의장직 등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