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천안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 ...지역 발전 기여자 23명 선정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안시 기자협회가 주최하고 천안 지역 발전에 헌신한 인물들을 조명하는 ‘2025 천안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이 지난 13일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 김선태·안종혁 충남도의원, 주철환 천안시의원을 비롯해 유승철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장, 김학진 농지은행부장 등이 참석하여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주영욱 천안시 기자협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천안을 위해 헌신해온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 모두가 자부심을 느끼는 시상식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홍성현 충남도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천안기자협회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천안을 빛낸 인물대상'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시상식은 의정, 행정, 체육, 교육, 기업, 농업, 문화예술, 사회봉사, 언론 등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천안 발전에 기여한 총 23명의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1. 의정 부문 (4명)
의정 부문에서는 시민을 위한 활발한 입법 및 정책 활동을 펼친 김선태 충남도의원, 안종혁 충남도의원, 그리고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선 유영채 천안시의원, 김철환 천안시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 행정 부문 (3명)
행정 부문에서는 시민의 보건 증진과 건강 관리에 기여한 이현기 천안시보건소 소장, 천안시의 주요 정책과 활동을 대외적으로 효과적으로 알린 최화식 천안시 홍보실 보도기획팀장, 그리고 지역 주민 밀착형 복지 서비스 제공에 힘쓴 김보혜 천안시 신방동 맞춤형복지팀장이 선정되었다.
3. 교육 부문 (3명)
교육 부문 수상자로는 학교 현장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김형길 천안희망초등학교 교감, 대학의 대외 협력과 홍보를 담당한 류근수 백석대학교 대외협력처 홍보기획팀장, 그리고 미래 인재를 대표하며 학생 연합 활동을 이끈 박서연 천안북자여고 1학년(2025 학생연합회 회장)이 이름을 올렸다.
4. 기업 부문 (2명)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 부문에서는 유인성 ㈜미소에프엔씨 대표와 류재영 ㈜유성상패 대표가 수상했다.
5. 농업/체육/문화예술/사회봉사 부문 (4명)
농업 부문은 농어업인들의 권익 향상에 힘쓴 이인구 한국농어촌공사 노동조합 천안지부장이, 체육 부문은 지역 체육 진흥에 공헌한 김효곤 천안시바둑협회장이 선정되었다.
문화예술 부문은 천안의 축제와 문화 사업 기획에 기여한 김준우 천안시문화재단 축제사업팀장이, 사회봉사 부문은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에 헌신한 김경준 천안시 누리별장애인복지관 관장과 지역사회 봉사 활동을 주도한 박종인 울림봉사단 회장이 선정되었다.
6. 특별상(6명)
충청남도의회 의장상에 주영욱 기자(현대경제), 이선희 기자(한국네트워크뉴스)가, 천안시장 감사패에는 박나라 기자(농수축산신문), 하지윤 기자(오늘의충청)가 선정됐다. 천안시기자협회 기자상은 이준희 기자(뉴스밴드), 이예슬 기자(뉴스세상)가 수상했다.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은 하예슬(공주대학교 천안공과대학 1학년), 권주연(연암대학교 1학년), 박서연(천안복자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에게 각각 전달되었다.
이날 시상식 축하 공연으로 최형순 시낭송가는 문병란 시인의 '희망가'를, 변규리 대전시낭송예술인협회 회장은 김재진 시인의 '풀'과 이생진 시인의 '벌레먹은 나뭇잎'을 낭송했다.
특히 변규리 회장은 참석자들의 뜨거운 앙코르 요청을 받아 윤동주 시인의 '서시'와 '별 헤는 밤'을 추가로 낭송하며 참석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천안시 기자협회는 현대경제(주영욱), 백제뉴스(이원구), 뉴스세상(이예슬·이지웅), 충청뉴스(최형순·유규상), 브릿지경제(김창영), 대한경제(나경화), 충청매일(한만태), 농수축산신문(박나라), 뉴스밴드(이준희), C뉴스041(조성연), 충청의오늘(하지윤), 한국네트워크뉴스(이선희), 충남문화신문(정덕진), CMB NEWS(김옥숙), K컬처뉴스(홍수정), 소셜라이프(진수학) 등 16개 언론사 18명으로 구성되어 지역 공동체를 위한 책임 있는 보도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천안시 기자협회는 앞으로도 천안의 발전에 기여한 숨은 인재들을 발굴하여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확산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