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5명 수상 쾌거
-, 뛰어난 의정활동 인정받아... 임채성 의장 포함 총 5명 수상 영예
2025-12-15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임채성)는 15일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7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소속 의원 5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번 성과는 세종시의회 의원들이 남다른 열정과 헌신으로 펼쳐 온 지역 현안 해결 및 시민 생활 밀착형 의정활동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우수의정대상의 영예는 임채성 의장을 비롯해 이순열 의원, 이현정 의원, 최원석 의원, 홍나영 의원 등 총 5명의 의원에게 돌아갔다.
이들 수상자는 적극적인 입법 활동과 심도 있는 정책 대안 제시, 그리고 시민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세종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의정대상'은 지역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되는 권위 있는 포상이다.
임채성 의장은 "제4대 의회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의원님들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로 만든 결과이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시민 중심의 의정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의회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