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북부체험교육원, 크리스마스 특별체험교육 진행

2025-12-17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양은주)은 지난 15일 도내 국‧공‧사립유치원 유아 100명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특별체험교육」을 운영하였다.

이번 「크리스마스 특별체험교육」은 특별한 날과 연계하여 유아들이 놀이와 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한 생활 습관을 배우고 예술적 감수성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별체험교육은 ▲선택형 안전체험교육 ▲문화예술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유아들은 북부체험교육원 4개 실내체험실에서 안전체험교육에 참여하여 교통안전, 생활안전, 재난안전 등 생활 속 안전 수칙을 몸으로 익혔다.

체험을 마친 뒤에는 강당에서 열린 ‘크리스마스 버블 퍼포먼스’ 문화예술공연이 진행되었다.

크리스마스 특별체험교육에 참여한 교사들은 “유아들이 신나게 체험하며 놀이처럼 즐기면서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고, 버블 퍼포먼스와 함께하니 교육적이면서도 축제 같은 분위기였다”고 말했다.

양은주 원장은 “이번 크리스마스 특별체험은 유아들이 즐거움 속에서 안전 수칙을 배우고 유아와 선생님 모두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체험 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유아의 예술적 감수성과 안전의식을 함께 키우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