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오월드, 2025 숏폼 공모전 최종 수상작 4편 선정

전 국민 대상 오월드만의 매력을 담은 창의적 숏폼 콘텐츠 발굴

2025-12-17     김용우 기자
2025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종합 테마파크 대전오월드가 창의적인 숏폼 콘텐츠 발굴을 위해 개최한 ‘2025 대전오월드 숏폼 공모전’의 수상작 4편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10월 22부터 약 한 달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오월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해 기획됐고, 오월드의 매력을 다양한 시선으로 담아낸 많은 작품이 접수돼 열기를 더했다.

심사는 오월드의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를 짧은 영상에 얼마나 인상 깊게 표현했는지를 기준으로 했으며, 1차 내부 심사와 2차 대국민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우수상 1편(오월드 가야해) ▲우수상 1편(대전토박이, 오월드 20년차가 알려주는 찐 오월드 즐기는 법) ▲장려상 2편(밤낮을 가리지 않고 행복하다, 오월드에서! / 대전의 멋, 대전오월드) 등 총 4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수상작들은 오월드의 즐길 거리와 풍경 등을 숏폼 특성에 맞게 감각적으로 담아내고, 높은 공감도와 SNS 확산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았고, 수상자들에게는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60만원, 장려상 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전오월드 한상헌 원장은 “국민들이 직접 참여해 오월드의 매력을 창의적으로 표현해준 점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은 대전오월드 공식 SNS 채널(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