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강준현 의원 "산업은행 세종지점 19일 개점"
2025-12-18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산업은행 세종지점이 19일 문을 연다고 더불어민주당 강준현 의원이 18일 밝혔다.
이번 세종지점 개점은 산업은행의 정책금융 기능을 세종 지역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산업은행 세종지점은 지역 내 기업과 연구기관 , 스타트업 등 다양한 경제 주체들에게 보다 가까운 금융 지원 창구로 기능하며 , 지역 산업 생태계 조성과 국가 균형발전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이번 세종지점 개점에는 강준현 의원의 역할이 컸다.
국회 정무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를 맡고 있는 강 의원은 세종시의 산업·경제 여건과 지역 기업들의 금융 수요를 바탕으로 산업은행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지점 개설 필요성을 전달해 왔다. 이러한 노력이 산업은행 세종지점 개점으로 결실을 맺게 된 것.
강준현 의원은 “세종시는 행정수도를 넘어 미래 전략 산업과 혁신 경제의 기반을 차근차근 갖춰가고 있다”며 “이번 산업은행 세종지점 개점은 세종의 산업 · 경제 기반을 한층 보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과 창업 생태계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현장에 가까운 금융 지원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세종, 금융 접근성이 높은 세종을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