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 천양원 체육시설 보수공사 완공식 개최

2025-12-18     최형순 기자
천양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이경란)는 18일, 대전 천양원(원장 이재훈)에서 체육시설 보수공사 완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7월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공단은 천양원 내 노후 체육시설 보수공사를 지원하고, 천양원은 향후 공단이 주최하는 ‘하늘반창고 키즈’ 행사 시 해당 시설을 개방하기로 했다.

완공식 당일에는 현장을 방문해 최종 점검하고, 시설 활용 방안과 지속적인 협력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새롭게 단장된 체육시설은 바닥 및 안전시설 등 이용환경이 개선돼 아동들의 만족도와 시설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공단은 ‘하늘반창고 키즈’ 아동을 대상으로 한 풋살 친선전 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단은 같은 날 중‧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6명의 천양원 아동에게 입학 기념 책가방을 전달하며 학업 준비를 응원했다.

이재훈 천양원장은 “체육시설 보수공사 이후 아동들의 생활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며,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한 사회성 강화와 긍정적 정서 함양이라는 아동시설의 운영목표가 실현되었다”고 전했다.

이경란 본부장은 “이번 사업이 건강보험의 미래지킴이인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자랄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