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보엑스퍼트, 초록우산에 테라피토에이벨 화장품 후원
‘행복한 아동’을 위해 로션, 크림 등 1,540만원 상당 규모 지원해
2025-12-18 김용우 기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장(충청권역총괄본부장 최승인)은 18일 충남대학교 산학연교육연구관 DCS홀에서 카보엑스퍼트(대표 박종태)로부터 1,540만원 상당의 로션, 크림, 오인트먼트 총 3종의 테라피토에이벨 화장품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전달된 화장품은 취약계층 아동들의 겨울철 피부 건강을 위한 보습 화장품으로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를 통해 관내 양육시설의 필요한 아동들에게 배분될 예정이다.
박종태 카보엑스퍼트 대표는 “2015년 처음 회사를 설립하면서 매출의 일부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사용할 것을 약속하고 매년 지속적으로 비슷한 규모의 나눔을 초록우산을 통해 실천해오고 있다. 이번 전달식에 관계자 뿐만 아니라 충남대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학생팀도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자리가 되어 더욱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식회사 카보엑스퍼트는 충남대학교 박종태 교수(식품공학과)가 설립한 교원창업기업이다. 자사브랜드인 테라피토에이벨은 알레르기 염증면역 조절물질 R&D성과로 개발된 최고의 천연 성분을 접목시킨 화장품 브랜드로 2022년 국내 최초로 상업적 이용 목적의 나고야 의정서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실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