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RISE사업 업무협약 체결 및 학생용 소프트웨어 기증식 진행

2025-12-22     이성현 기자
산학협력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RISE사업단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네오클라우드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Aodbe CCT 학생용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증식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요구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추진 중인 RISE 사업과 연계하여 마련됐으며 ㈜네오클라우드는 본 대학 재학생들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 역량 및 실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Adobe CCT 학생용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

Adobe CCT는 디자인, 영상,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전문 소프트웨어로, 이번 기증을 통해 학생들은 수업 및 비교과 프로그램, 캡스톤디자인, 산학연계 프로젝트 등에서 최신 디지털 제작 도구를 실습 중심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양진영 RISE사업단장은 “이번 협약과 소프트웨어 기증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모범적인 산학협력 사례”라며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대전과기대 RISE사업단은 RISE 사업을 통해 지역 산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디지털·AI 기반 교육환경 구축 및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