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견학, 진로 탐색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획

2025-12-28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교장 조동헌)는 지난 23일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에서 2학년 68명 학생들이 “선문대학교 2025년 기업 연계 창의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견학 및 ‘미래로 달리는 진로, 모빌리티로 Go!’ 모빌리티 진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진로를 탐색했다.

본 프로그램은 체험교육과 진로교육을 결합한 형태로, 지역 특화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목표로 기획됐다. 

학생들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견학을 통해 생산 공정과 산업 구조, 업무 프로세스를 살펴보며 자동차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 전문가와의 소통 및 멘토링을 통해 실무 역량과 진로로 모색했다. 

이어 진행되는 「미래로 달리는 진로, 모빌리티로 Go!」 모빌리티 진로 교육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특징과 발전 방향을 소개하고, 자율주행, 전기차, 도심항공교통(UAM) 등 핵심 기술과 관련 직업군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교실을 넘어 산업 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는 경험을 통해 미래 사회의 변화와 직업 세계를 이해하도록 돕는 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기업 연계 체험 중심의 진로 교육을 통해 지역 산업과 연계한 실질적인 교육 기회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