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개원 10주년 기념행사

납세의무 성실 이행한 모범 시민 표창

2013-11-05     최온유 기자

계룡시의회(의장 이재운)는 지난 5일 오전 계룡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계룡시의회 개원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계룡시 승격과 더불어 출발한 민의의 기관인 계룡시의회가 개원 10주년을 맞이해 시민과 함께 축하하고, 21세기를 맞아 선진의회로 새롭게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가진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10주년 기념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수여, 떡케이크 절단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선진 납세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성숙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자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한 시민 김용기, 김명숙, 김이균씨와 민군 협력강화에 기여한 공군기상단 나성진씨가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초대 의원과 제2대 의원을 비롯해 시장, 도의원 및 관내 기관단체장이 기념식에 참석했다.

한편 이재운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의 초석을 이루고 선진의회로 발돋움하는데 기여한 선배·동료의원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비록 계룡시의회가 10년이라는 짧은 역사와 작은 규모의 의회이지만 시민의 대표기관이라는 사명감으로 발로 뛰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고 자부한다”면서 “앞으로 열린의정, 민본의정으로 밝고 깨끗한 21세기 선진의회로 더욱 힘차게 전진해 나아가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