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안동석 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사)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 지방의원 약속대상’서 ‘좋은조례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 안동석 의원, “위기의 농어촌 주민 삶을 우선하는 의정활동의 결과”

2025-12-31     박영환 기자
안동석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 서산시의회 안동석 의원(인지·부석·팔봉면, 국민의힘)은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 지방의원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분야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매니페스토 좋은조례 수상은 안동석 의원이 대표발의한 ‘못난이 농산물 유통 활성화 조례’가 기후위기와 소득 양극화에 대응하는 해법이 될 수 있으며, 조례 입법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농어촌 발전 및 경제적 효과 등 종합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데 따른 것이다.

2025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회복력 도시, 인간다운 도시’를 주제로, 전국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우수 조례 제정 성과와 정책을 발굴하여 공유·확산을 모색하고, 지방의회 역량강화 및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안동석 의원은 “매니페스토 좋은조례 수상은 위기의 농어촌과 지역주민의 삶을 개선하고자는 저의 입법 노력에 대한 응원이라 생각하며, 항상 지역주민을 우선하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석 의원은 제9대 서산시의회 후반기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기후변화와 인구소멸로 위기에 처한 농어촌의 정주여건과 지속가능한 농어업 발전에 중심에 둔 의정활동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