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원 ‘이도마루’, 시민 품으로 첫 걸음

1월 2일, 시민에 공식 개방... 지역 평생학습의 새 출발 1,~3번째 입장 시민에게 꽃다발·기념품 전달, 시민과 함께하는 개원 상징 1.12.~17. 개원주간‘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예정

2026-01-02     최형순 기자
개방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원 2일 시민에게 처음으로 문을 열며, 지역 평생학습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개방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배움과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 ‘이도마루’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첫날부터 새로운 학습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안고 방문한 많은 시민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평생교육원은 첫 개방의 기쁨을 시민과 나누기 위해 ‘첫 만남 환영 이벤트’를 깜짝 개최하여 눈길을 끌었다.

개방 시간 전부터 줄을 서 기다린 끝에 1, 2, 3번째로 입장한 시민들에게 송정순 원장과 직원들이 직접 꽃다발과 소정의 기념 선물을 전달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첫 번째 입장객은 “새해를 맞아 평생교육원이 개방한다는 소식을 듣고 일찍 방문했는데, 첫 번째 방문객으로 선정되어 꽃다발까지 받으니 올 한 해 좋은 일이 가득할 것 같다.”라며 기쁜 소감을 전했다.

평생교육원은 이날 시설 개방을 시작으로 오는 1월 12일(월)부터 17일(토)까지 ‘개원 주간’을 운영한다.

전시

‘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을 비롯해 체험·전시·맛보기 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의 일상 속 배움의 즐거움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