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중학교, 국제 바칼로레아(IB) 월드스쿨 인증 기념 현판식

2026-01-05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올중학교(교장 최호명)는 지난해 30일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월드스쿨 인증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학교 관계자를 비롯해 교육청 및 지역 관계자들이 참석해 IB 월드스쿨 인증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학교의 교육 비전과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IB 교육 철학과 학교 교육과정의 연계 방향, 그리고 학생 성장 중심 수업과 평가에 대한 설명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올중학교는 그동안 탐구 중심 수업, 성찰 활동 강화, 공동체 프로젝트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실제 삶과 연결하도록 돕는 교육을 지속해 왔다. 

이번 IB 인증은 이러한 교육적 노력이 국제적 기준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학교는 앞으로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 확대와 수업·평가 개선을 통해 IB 교육 철학이 학교 전반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올중학교 교장 최호명은 “IB 월드스쿨 인증은 우리 학교 교육의 방향성과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중심에 두고, 탐구와 성찰, 실천이 살아 있는 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