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이병엽 교수,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2026-01-13     이성현 기자
첨단분야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학교 신기술혁신융합대학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이병엽 소프트웨어공학부 정보보안학전공 교수가 ‘2025학녀노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COSS) 성과포럼’에서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13일 배재대에 따르면 이 교수는 정부재정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추진으로 대학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해 산업 수요에 기반한 교육 혁신 기반을 다졌다.

특히 이번 수상은 지역 지·산·학·연·관·민 협력 생태계 구축 및 신기술 인재 양성과 기술사업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이 교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감미디어 표준교육과정 운영, 산학연 협력을 통한 취창업 역량 강화, 글로벌 연계 프로그램 확대 등을 통해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의 성과 창출과 혁신 성과 공유와 산학협력 확산을 적극 이끌고 있다.

특히 AI 디지털트윈 실감미디어 분야의 교육·연구·산업 연계를 강화하며 참여 대학 및 기업 간 협력 체계를 공고히 하고 학생 중심의 실무형·융합형 교육 모델을 구축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이 교수는 “이번 표창은 대학·지자체·기업·연구기관이 함께 만든 성과”라며 “현장에서 필요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지역 수요 기반 산학협력’을 더욱 촘촘하게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기업과 학생이 ‘함께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산학협력 상생 교육모델을 정착시켜 지·산·학·연·관 협력 허브를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