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기술인회, 이정헌 국회의원에 감사패 전달
2026-01-13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산림기술인회가 감사패 전달식을 열어 산림기술 분야의 정책적 고도화에 기여해 온 더불어민주당 이정헌 국회의원(서울 광진구갑)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3일 기술인회에 따르면 이번 전달식은 산림기술 분야가 마주한 여러 상황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산림기술인들의 권익향상에 기여한 의정 활동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마련됐다.
이정헌 의원은 그동안 산림기술 분야의 전문성 강화와 제도적 안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지속 가능한 산림기술 발전을 목표로 현장 중심의 소통을 이어가며, 기술인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다.
기술인회는 이번 감사패 전달을 계기로, 앞으로도 이정헌 의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의 가교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진영문 회장은 “현장의 어려움에 귀 기울여 주시고, 산림기술 분야의 미래 가치를 높이는 데 함께 고민해 주셔서 의원님께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관심은 현장 기술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헌 의원은 “산림기술은 국토의 핵심 자산인 산림을 가꾸는 중추적인 분야”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애로사항에 적극 귀 기울이고, 기술인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정책적인 관심을 놓지 않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