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3 한밭대학교 Fair' 개최

오는 14일까지 한밭대학교내 일원서

2013-11-12     최온유 기자

한밭대(총장 이원묵)는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산학협력단과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 공동주관으로 한밭대학교내 일원과 대전도시철도 시청역사 등에서 '2013 한밭대학교 Fair'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인 '2013 한밭대학교 Fair'는 한밭대학교가 추진하고 있는 산학협력 성과를 산학지락(知樂), 창의지락(知樂) 및 창업지락(知樂) 이란 주제로 한자리에 모아 발표하는 자리다.

한밭대는 그 동안 산학협력분야의 혁신을 통해 기업환경에 부합되는 맞춤형 산학협력 특성화로 산학협력 Hub대학으로 주목을 받고 있어 이번 '한밭대학교 Fair'는 산학협력에 관심 있는 정부, 기관, 기업체, 전국 대학간 활발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원묵 한밭대 총장은 “이번 행사는 한밭대가 글로벌 시대에 창의적 인재 양성과 산학협력의 선도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대학이라는 한밭대학교의 정체성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이번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첫째날 산학지락, 둘째날 창의지락, 셋째날 창업지락이란 주제를 가지고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총 20개가 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날인 12일 오전에는 산학협력 페스티벌(Festival)이 있으며, 오후에는 기술개발과제 중간 성과발표회, 가족회사 기업지원 런칭 행사가 개최된다.

둘째 날 13일 오전에는 미래교육 페스티벌(Festival)이 있으며, 오후에는 잡페스티벌(Job Festival), 한일 국제 산학협력 세미나(이와테대학), 화학소재상용화 RIC분석기기 활용 교육, 스토리텔링 경진대회, 모의결산 경진대회 등이 진행된다.

셋째 날 14일 오전에는 창업 Festival “K-청년벤처스타 Demo Day”, 오후에는 창업골든벨, 1인 및 팀 창업 지원사례 발표, 캠퍼스 CEO 과제전략 발표가 진행된다.

이밖에 상설전시행사는 산학협력 우수성과 전시, 창업 우수사례 전시, 한밭대학교 기술장터, 취업박람관, 창의작품 전시 등이 이루어진다. 또한, 산학협력 우수 성과물 견학 및 한밭대학교 입시설명회가 개최된다. 특히 대전도시철도 시청역사에서는 시각디자인학과 학생작품전시회인 “굿디자인전”이 Fair기간 동안 전시된다.

한편, 한밭대는 산학협력선도대학 육성사업(LINC사업) 산업단지캠퍼스 지원사업, 서울어코드 활성화사업, 지역특화산업 육성사업,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육성사업 등 산학협력과 관련된 정부지원 대형국책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