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대학생 진로 연계 창업 캠프 운영
2026-01-15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은 ‘Career Plus Startup 캠프 : 진로에 창업을 더하다’를 개최하고 청년 대상 진로 연계형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2025년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 일환으로 자유전공학부 및 진로 미결정 대학생들이 창업을 하나의 진로 선택지로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청년 맞춤형 창업 입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창업 경험이 없는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실습 중심 교육과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 학생들은 개인 성향 분석을 기반으로 팀을 구성한 뒤, 아이디어 도출부터 사업 구조화, 발표에 이르기까지 창업 전 과정을 단계적으로 경험하며 문제 해결 역량과 진로 설계 역량을 함께 강화했다.
또 AI 기반 멘토링과 IR 피칭 실습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미래 진로와 연계한 창업 가능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승연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캠프는 청년들이 창업을 단순한 창업 활동이 아닌, 진로 설계와 역량 개발의 과정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한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정책과 연계한 단계별 창업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