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대전, 대산협 주관 ‘CES 2026 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

2026-01-16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RISE사업단은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 현장에 재학생이 참여하는 ‘학생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권대학 산학협의체(이하 대산협)와 연계해 추진됐으며, 학생들이 글로벌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전공과 연계된 최신 기술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 학생들은 CES 전시 관람을 통해 미래 산업 변화와 기술 흐름을 확인하고, 글로벌 시장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인공지능(AI),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 친환경 에너지 등 CES 2026의 주요 전시 분야를 중심으로 현장 학습이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전공과 연계된 기술 사례를 직접 살펴보고 산업별 적용 가능성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이론 중심의 학습을 넘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 역량과 문제 해결 관점을 체득했다는 평가다.

이동환 RISE사업단장은 “이번 CES 2026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세계적인 기술 흐름을 현장에서 체감하고, 전공 역량을 국제적 시각에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산업 현장과 연계한 글로벌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