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캠프 개최
2026-01-16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대학생의 글로벌 취업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 기회 확대를 위해 ‘장애대학생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충남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1월 13일~16일, 일본 오사카 일대에서 장애학생 및 지원 인력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학년도 장애대학생 글로벌 취업 역량강화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해외 취업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대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프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시아와세무라, 닛세이, 빅아이 등 해외 기업과 관련 기관을 방문해 현지 취업 환경을 이해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배리어프리(Barrier-Free) 환경 체험과 팀별 미션 수행 등을 통해 글로벌 직무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협업 능력과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했다.
민경택 충남대 장애학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장애대학생들이 글로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대학생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 장애학생지원센터는 장애대학생의 학습·진로·취업 전반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과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