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지구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분양 임박!
최상의 교통여건·우수한 자연환경·대형 복합 쇼핑몰도 조성 예정
2013-11-14 최온유 기자
이 아파트는 우수한 교육여건이 강점이다. 관저5지구 B-1블록 인근에는 이미 많은 학교가 조성되어 있다. 단지 인근에 느리울초, 선암초, 느리울중, 봉우중, 동방고 등을 포함해 14개 학교가 위치해 다양한 학교를 도보로 통학 가능한 우수한 교육 입지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단지와 맞닿아 초등학교가 개교예정이어서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여진다.
관저지구의 교통여건도 한층 좋아질 전망이다.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지선이 연결돼 전국을 잇는 서대전 IC가 약 1Km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관저지구 내부 도로를 이용해 대전 도심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이 외에도 대전도시철도 2호선의 연장 공사가 현재 진행중으로 2019년 개통 예정인 관저역이 개통되고 나면 교통여건은 한층 좋아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관저지구 효성해링턴플레이스’가 들어서는 관저지구 인근은 최근 대형 복합 쇼핑몰인 신세계 유니온스퀘어의 사업 추진 소식이 들려오면서 기대감이 높아져 있다. 신세계 유니온스퀘어는 쇼핑, 영화, 카페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복합시설로 최근 주민공청회가 실시되면서 인근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단지 내부뿐만 아니라 단지 외부의 자연환경 또한 우수하다. 대전광역시의 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구봉산이 단지 뒤편에 위치해 있어 구봉산을 내 집처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춘 것 또한 장점이다.
㈜효성은 지난 2월 기존 ‘백년가약’에서 ‘해링턴플레이스’로 브랜드를 교체한 후 창원과 구미, 울산 등 분양하는 곳 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며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이번 대전 분양도 성공을 이어갈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아파트는 관저지구 내 10년만에 공급되는 물량이며, 100% 중소형 평형을 갖춰 올해까지 적용되는 양도세 면제 혜택이 적용되는 단지로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11월 15일 오픈할 예정이며 위치는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 농협 하나로 마트 맞은편에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시기는 2016년 3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42-543-9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