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군제휴협약대학교협의회, 동계 교수연수 성료

2026-01-20     이성현 기자
사진_1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덕대학교는 허동욱 국방군사학과장이 학군제휴협약대학교협의회 동계 교수연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군협약대학 협의회장인 허동욱 교수가 ‘학군협약대학의 힘찬 도약을 위한 입시 및 취업 전략’을 주제로 마련했으며 전국 협약대학 교수진과 군 관련 기관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과 참여 속에 진행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육군인사사령부의 ‘2026년 육군 부사관 획득정책 소개’, ▲육군3사관학교의 ‘2026년 육군3사관학교 생도 모집정책 소개’, ▲육군본부의 ‘2026년 국방부·육군 초급간부 지원정책’ 발표가 진행됐으며 현장 중심의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교육 협력 및 우수 기여자에 대한 육군참모총장 감사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2부에서는 협의회장 허동욱 교수가 ‘학군협약대학의 힘찬 도약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이어 ▲대전보건대학교 이창훈 교수의 ‘2026년 입시 분석 및 2027년 입시전략’, ▲연성대학교 김정기 교수의 ‘2025년 취업 분석 및 2026년 취업 전략’ 주제발표와 토론이 차례로 이어지며, 학군협약대학의 경쟁력 제고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졌으며 마지막으로 협의회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며 연수가 마무리됐다.

한편, 학군제휴협약대학교협의회 소속 군사학과는 전국 1800여 개 고등학교에 입시 홍보 팸플릿을 제작·배포하고 있으며, 군 간부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과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부사관·장교·군무원 등 다양한 국방 분야로 진출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안정적 진로 개척과 국방 전문 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