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헌혈 참여 캠페인 전개

- 27일 나성동 ‘헌혈의집 세종센터’서…동절기 혈액 수급 안정화 독려 - 선착순 30명 ‘두바이쫀득쿠키’ 증정 이벤트 등 시민 참여 당부

2026-01-26     최형순 기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겨울철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에 나선다.

세종시

시는 오는 27일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공동으로 나성동에 위치한 ‘헌혈의집 세종센터’에서 헌혈 참여 독려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한파와 독감 유행 등으로 인해 헌혈자가 급감하는 동절기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혈액 보유량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현장을 찾아 헌혈에 동참하는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캠페인 당일 헌혈 참여자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두바이쫀득쿠키’ 1개를 증정하며, 해당 상품 소진 시에는 기존 헌혈 기념품 중 하나를 추가로 더 증정할 예정이다.

세종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헌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헌혈 문화를 확산시켜 지역 내 환자들에게 원활한 혈액 공급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동절기 혈액 수급 위기는 시민 한 분 한 분의 소중한 실천으로 극복할 수 있다”며 “생명을 살리는 고귀한 나눔인 헌혈에 많은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헌혈은 건강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헌혈 일정 및 장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 ‘레드커넥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