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세종지역 ‘지·산·학·연 동반성장 DAY’ 개최

2026-01-26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밭대학교세종RISE사업추진단은 지난 24일 지역 혁신 생태계 구축과 성과 확산을 위한 ‘지·산·학·연 동반성장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종 RISE 연구·개발(R&D) 과제의 성과를 공유하고 1차년도 사업에 대한 전문가 평가 및 향후 사업 방향 설정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국립한밭대 정의림 세종RISE사업추진단장을 비롯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유관 기업 및 변리사 등 지·산·학·연을 아우르는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먼저 ‘R&D 과제 성과 공유회’에서는 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현장훈 교수와 이성민 교수가 참여한 가운데 총 5개의 R&D 과제 발표와 심도 있는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전문 위원으로는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지명근 실장 △창업진흥원 조영수 실장 △제이엔피글로벌 김태우 이사 △제이벤처스 이종민 대표 △CP&R 정국제특허법률사무소 정회환 변리사가 참석하여 기술적 완성도와 사업화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했다.

또 ‘자체평가위원회’에서는 이지연 산학협력중점교수가 세종 RISE 1차년도 사업 추진 성과를 발표했으며 평가위원들은 사업 전반에 대한 종합 평가와 함께 2차년도 추진 방향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오후에는 세종 RISE 협력 거버넌스의 외연 확장을 위해 국립한밭대 세종RISE사업추진단은 △(사)기술벤처스타트업협회(창업 지원 및 산학협력협의체 활성화 지원) △㈜이지태스크(인공지능소프트웨어학과 특화 온라인 인턴십 프로그램 공동 기획 및 운영) △㈜스타트런(창업 교육 및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고도화 지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의 전문 지식과 기업의 실무 인프라가 결합하여 세종 지역 내 스타트업 성장과 학생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동반 상승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정의림 세종RISE사업추진단장은 “이번 동반성장 DAY는 지난 1년간의 노력을 되돌아보고 지·산·학·연의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국립한밭대학교 세종RISE사업추진단은 강력한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세종시 혁신 생태계의 중심축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