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한화에너지 시네마데이’ 진행

한화에너지, 세종시 지역아동센터 아동·종사자 초청 행사

2026-01-27     김용우 기자
‘2026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초록우산 대전세종지역본부(본부장 최승인)는 27일, 한화에너지가 세종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종사자 등 약 200여 명을 초청해 ‘2026 한화에너지 시네마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제한적인 아동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정서적 안정,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읍·면 지역 아동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읍 소재 영화관에서 행사를 진행한 점에서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은 최신 에니메이션 영화 관람과 함께 간식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일상에서 벗어난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현장에 함께한 종사자들 역시 “아이들이 문화활동을 통해 밝은 에너지를 얻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화에너지 사회공헌 담당자는 “미래 세대인 아동들이 다양한 문화 경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록우산은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을 위해 집행되는 정기·일시·결연 후원금을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운영하는 기관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후원 참여 및 지원 신청은 초록우산 대전세종지역본부(042-477-4072)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