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2026년 청소년 문화예술단원 모집

2026-01-31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2026년 청소년의 예술적 성장과 자기표현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문화예술단 4개 분야의 활동을 시작하며, 각 예술단별 단원을 모집한다.

청소년 문화예술단은 청소년오케스트라, 청소년합창단,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뮤지컬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악과 공연예술 분야에서 청소년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무대 경험을 제공한다.

각 예술단은 ▲단복 지원 ▲활동에 따른 봉사시간 부여 ▲전용 연습실 제공 등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진다. 센터는 이러한 주체적인 예술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문화예술 감수성과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적 역량을 함께 키워나갈 계획이다.

관악 중심의 아산 유스밴드, 합창을 통한 화합과 표현의 청소년합창단, 현악기와 목관악기를 기반으로 한 청소년오케스트라, 연기·노래·안무가 결합된 종합예술 형태의 청소년뮤지컬단은 각기 다른 예술 영역에서 청소년의 재능과 잠재력을 확장할 예정이다.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관계자는 “청소년 문화예술단은 연습과 공연 과정을 통해 청소년이 스스로를 표현하고 성장하는 경험의 장”이라며, “각 예술단의 특성을 살린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청소년이 무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오는 3월 청소년 문화예술단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시작으로 2026년 한 해 동안 각 예술단의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각 예술단별 모집 일정과 세부 내용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