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 암예방·암검진 슬로건 공모전 열어

2026-02-02     이성현 기자
2026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소장 이상일, 위장관외과 교수)가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암 예방 및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암 예방·암 검진 슬로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 ▲암 예방 수칙 생활화를 주제로 하며, 주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참신한 표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 지역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홍보 포스터의 QR코드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심사의 공정성을 높이고 주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1차 선발작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온라인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는 커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총 4편이 선정되며, 결과는 오는 3월 중 대전지역암센터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발표된다. 선정된 슬로건은 향후 대전지역암센터의 암 예방 및 조기 검진 홍보 캠페인 등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지역암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일 소장은 “주민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담긴 슬로건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자발적인 암 검진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