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Ⅳ대학 대전, 학생회관 ‘교육시설 안전인증 최우수’ 등급
2026-02-02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학장 양형규) 대전캠퍼스는 교육부가 주관한 ‘교육시설 안전인증’에서 학생회관이 2026년 1월 최고 등급인 ‘최우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교육시설 안전인증 제도는 「교육시설 등의 안전 및 유지관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연면적 3,000㎡ 이상 건축물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시설 안전·실내환경 안전·실외환경 안전 등 3개 분야, 총 49개 항목을 전문가가 종합 평가해 인증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 심사는 교육부 주관, 대한산업안전협회 수행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인증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진행됐으며, 그 결과 대전캠퍼스 학생회관(연면적 4,187.72㎡)이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양형규 학장은 “이번 인증은 학생들이 안심하고 교류와 자치 활동을 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쾌적하고 안전한 캠퍼스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는 2월 22일(일)까지 ‘26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을 진행 중이고, 신기술을 선도하는 9개 학과(메타버스콘텐츠과, 반도체융합기계과, 반도체장비제어과, 산업설비과, 스마트소프트웨어과, 영상크리에이터과, 인공지능과, 전기전자제어과, 클라우드보안과)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전문대졸 이상 취업연계 과정인 하이테크과정도 2월 22일(일)까지 ‘26학년도 신입생을 추가 모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