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이달의 과학기술인상에 권기정 선정

항우연연 책임연구원으로 과학대중화에 기여

2013-11-25     최온유 기자
대전시는 지역과학 기술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2013년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수상자로 권기정(44)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책임연구원을 선정했다.


권기정 책임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연구원에서 지난 2012년도부터 추진한 ‘초경량 인간동력 항공기 경진대회’를 위해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시범기 설계․제작 등 체계 업무와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팀들에 대한 기술지도를 담당해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과학대중화에 기여했다.

특히, 올해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과학기술의 도시 대전의 홍보를 위해 전국 규모의 인간동력 항공기 조종사 선발을 위한 마라톤 대회를 대덕특구 내에서 개최하는 등 과학도시로서 대전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염홍철 시장은 25일 오후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방문해 이달의 과학기술인상을 직접 시상, 격려하고 해당기관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한편, 이달의 과학기술인상 수상후보 자격 및 대상은 우수한 과학연구개발, 과학진흥풍토 조성 등 지역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기관․대학․연구소․기업체 등의 소속원 또는 개인으로 소속기관·단체장 등의 추천을 받아 대전시 과학기술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지금까지 75명이 이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