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 STEP, 온라인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한연희)은 6일 서울 드래곤시티 신라 5홀에서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STEP) 온라인 서포터즈 ‘스텝퍼(STEPPER)’ 3기의 해단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0월 공개모집을 통해 모집한 스텝퍼 3기는 대학생 22명(11팀)으로 구성돼 올해 1월까지 ‘대한민국 대표 무료 직업훈련 플랫폼’ 스텝에 탑재된교육과정 및 서비스 등을 홍보물로 제작, 직접 본인들의 SNS를 통해 업로드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해왔다.
이번 3기는 기존의 스텝퍼와 다르게 대학생(취업준비생)들로만 구성되어 스텝(STEP)에서 운영 중인 기술·공학 및 취업준비생 과정 등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직접 학습해 본 소감과 후기를 카드뉴스와 영상과 같은 온라인 홍보 콘텐츠로 제작했다.
이번 해단식에서는 ▲조별 활동을 통한 ‘스텝퍼’ 되돌아보기 ▲우수 서포터즈 시상(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상 3명) ▲스텝퍼 활동 소감 및 스텝(STEP) 개선 의견 제안 등도 진행됐다.
최우수상을 받은 ‘스텝업’팀(강수민, 전애린)은 “요즘 유행하는 생성형 AI도 좋지만, 최대한 우리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콘텐츠에 담고자 노력했다”며 “다음 기수를 위해 소통 창구 활성화와 전 기수와의 멘토링 활동이 생기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서포터즈 해단식에서는 그간의 활동에 대한 보고뿐만 아니라, 팀 활동을 수행해온 팀원들과의 친목도모, 활동 인증서 수여, 포토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한연희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STEPPER’가 앞으로도 지속해서 운영되도록 이번 기수의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고, STEP을 통해 누구나 배우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을 통해 성장하도록 돕는 대한민국 공공 온라인 훈련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