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숲체원, ‘달마다 숲으로 풍덩~’ 숲에서 놀자

유아 정기형 프로그램 참가 기관 모집

2026-02-13     최형순 기자
국립대전숲체원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대전숲체원(원장 주요원)은 오늘부터 오는 3월 12일까지 유아 대상 정기형 숲체험 프로그램인 「달마다 숲으로 풍덩~」 참가 기관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달마다 숲으로 풍덩~」은 산림청과 환경부로부터 인증받은 유아 정기형 프로그램이다. 누리과정 5개 영역을 통합 연계한 유아 주도형 숲 놀이를 연속적으로 제공해, 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생태 감수성 향상을 목표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하는 ‘나눔의 숲 캠프’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대전·세종·충남 소재 유아 교육·보육 기관이며, 선정된 기관에는 프로그램 참가비 등 제반 비용이 전액 지원된다. 한편, 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 기관도 유선 문의(042-718-1556)를 통해 비용을 자부담(유료)하면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은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혹서기 7월~8월 제외) 총 6개월간 월 1회(회당 2시간) 정기적으로 운영되며, 참가 신청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공고문에 기재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원 국립대전숲체원장은 “매달 자라나는 숲의 나무와 풀처럼 우리 아이들도 숲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더 많은 유아들이 숲 체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