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티FC-나은필병원, 3년 연속 후원 계약 체결
“선수단 최상의 컨디션 책임진다” 12일 나은필병원서 후원 조인식 개최… 3년째 이어온 굳건한 신뢰 확인 천안시티FC 공식 지정 병원 나은필병원, 선수단 메디컬 테스트 및 진료 지원
2026-02-13 유규상 기자
[충청뉴스 유규상 기자] 천안시티FC(이하 천안)는 지난 12일, 천안시 신부동에 위치한 나은필병원 9층 대강당에서 선수단의 전문적인 의료 지원 및 건강관리를 위한 공식 후원을 체결했다.
이날 후원 조인식에는 천안시티FC 김응일 단장 직무대행과 나은필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김종필 원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후원으로 나은필병원은 3년 연속 천안의 공식 지정 병원으로서 선수단의 메디컬 테스트와 건강진단, 진료 지원 등에 적극 협조하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관절 및 수부외과, 미세수술 분야의 역량을 바탕으로 선수단의 부상 방지와 재활에 최적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나은필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김종필 원장은 “3년째 천안시티FC와 협약을 이어갈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프로축구단인 천안시티FC의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의료진 모두가 기꺼이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천안 김응일 단장 직무대행은 “우수한 의료 역량을 가진 나은필병원과 3년째 동행할 수 있어 든든하고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구단과 병원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구단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나은필병원의 든든한 지원 속에 선수단은 설 연휴도 반납한 채 전지훈련에 몰두하며 2026시즌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