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병역진로설계 업무협약 체결
2026-02-13 이성현 기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과 병역진로설계 상담을 통한 병역이행 안내 서비스 제공 및 실질적 성과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학일자리본부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통해 청년고용정책을 널리 안내하고 청년들의 취업 준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 또한 그 일환으로 청년고용정책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병역의무를 앞둔 청년들에게 전공과 적성에 맞는 군 보직을 추천하고, 이를 취업과 연계된 진로 설계의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병역이행자의 성공적인 군 복무는 물론, 전역 후 안정적인 사회 진출과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실질적인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국립한밭대학교는 대학 내 병역진로설계 안내 및 관련 정책 홍보를 적극 지원하고,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향후 운영될 ‘병역진로설계 Day’에서 학생들에게 1:1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정민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막연하게 느끼는 군 복무를 자신의 전공 및 진로와 연계해 체계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청년들의 취업 준비와 생애 주기에 맞춘 현장 중심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