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테크노파크 전자사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2013-11-29 최온유 기자
충남테크노파크 전자사보가 국내 최고 권위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컨테스트인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충남테크노파크가 참여형 홍보채널로 구축 및 운영 중인 웹진 ‘기업성공 플러스’는 이번 평가에서 오프라인 사보인 ‘행복한 동행-CTP’와의 상호 연결성을 비롯해 우수성, 기획성, 정보성, 시의성, 주목성, 유도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성공 플러스’는 입주기업 소식을 신속하게 전달하는 ‘CTP 뉴스’와 ‘CTP 기업인’ 코너를 비롯해 임직원-기업인간 커뮤니케이션 채널인 ‘CTP 기고’, 지역 출신 변리사와 변호사가 참여하는 기업 관련 ‘법률 Q&A’, 기업인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칼럼’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기업성공 플러스’에는 입주기업 신제품을 소개하는 ‘입주기업 홍보관’을 비롯해 각종 기업지원 정보를 제공하는 ‘유관기관 소식’, 잠시 쉬어가는 ‘좋은 글 사색’과 ‘지역 문화 공연관’도 각각 운영 중이다.
충남테크노파크 행정지원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수요 중심의 맞춤형 기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와 관련 충남테크노파크는 기관 이미지 제고 및 기업지원을 위한 사보 '행복한 동행-CTP'와 웹진 ‘기업성공 플러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기업성공 플러스’는 전국 18개 테크노파크를 비롯해 정부기관, 유관기관, 기업 관계자 1만여명에게 발송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 기관, 단체 등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에 대한 심사와 평가, 그리고 시상과 교류가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 종사자들의 축제의 장이다.
‘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4일 오후 2시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