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우, 보령시장 예비후보 등록... "행정 40년, 실행으로"

20일 예비후보 등록하고 본격 선거전 돌입 "말이 아니라 실행" 내세우며 구조적 전환 강조

2026-02-20     조홍기 기자

[충청뉴스 보령 = 조홍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영우 전 충남도의원이 20일 보령시장 선거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말이 아니라 실행”을 내세우며 보령의 구조적 전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인구 감소와 청년 유출, 원도심 및 전통시장 침체, 농어업 수익성 악화와 고령화, 계절 편중 관광, 산업 기반 정체 등을 지역 현안으로 제시했다.

주요 공약으로는 에너지 기반 대기업 유치와 입지보조금 100%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제시했다. 청년 유입 기반 마련을 통해 인구 문제에 대응하겠다는 구상이다.

관광 분야에서는 사계절 체류형 해양관광도시 조성과 대규모 꽃 테마파크 조성을 공약했다. 체류 시간을 늘려 숙박·외식·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원도심과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도 병행하겠다고 밝혔다.

복지 분야에서는 공공형 산후조리원 설치, 귀농·귀촌 원스톱 지원, 어르신 효도수당 지급, 응급환자 긴급후송체계 구축 등을 제시했다. 농어촌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의료·교통 대책도 포함했다.

이 예비후보는 40년 지방행정 공직 경력과 4년간의 도의회 활동 경력을 강조하며 예산 확보와 중앙정부 협의, 사업 집행 경험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한편, 이영우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는 보령시 희망1길 118 수청사거리 신원빌딩 4층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