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공학교육페스티벌 설계아이디어 경진대회 대상 수상

2013-12-02     최온유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는 부산 벡스코에서 지난달 28~29일 개최된 ‘2013 공학교육페스티벌’에서 ‘설계아이디어 경진대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공학교육페스티벌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신업기술진흥원과 공학교육혁신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설계아이디어경진대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공푸베틀’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의 4년제 2년제 공대생들이 모여 기량을 겨루고 경쟁하는 자리다.

이 자리에서 전자동화과 정종현 학생은 타 대학 학생들과 팀을 이뤄 4년제 학생들과 동일한 조건에서 실시된 ‘설계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전문대학 대표팀(팀명 : 명품 공대생)으로 참가해 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또한 한국공학교육인증원 한국공학교육연구센터에서 주최된 “2013년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기계설계과의 박경난 학생이 금상, 기계설계과 설기훈 학생이 동상 및 장려상으로는 이우석(총포광학과), 김동영(전자자동화과), 정종현(전자자동화과), 조형준(전자자동화과)을 수상했다.

‘캡스톤경진대회’에서는 전자자동화과 불사조&아지트팀은 공학기술교육혁신거점센터장상을 수상했다.

대덕대학교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장(송태한교수)은 “사제동행 도제교육을 통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대덕대학은 매년 공학기술교육 혁신을 주도하면서 공학기술교육분야 최고의 대학으로 발돋움 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