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창업기업, '스마트앱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
대한민국벤처·창업박람회… 모바일 앱 부문
2013-12-09 최온유 기자
한밭대(총장 이원묵)는 스마트앱창작터 소속 위즈온협동조합(대표 오영진, 한밭대 컴퓨터공학과 석사과정)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3년 대한민국벤처·창업박람회 ‘스마트앱창업경진대회‘ 모바일 앱 부문에서 “전통시장 모바일&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아이템으로 대상(중소기업청장상)을 차지했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전통시장 모바일&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앱은 전통시장에서 고객의 방문내역, 구매내역 등 다양한 마케팅 정보를 제공하고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자동 컨설팅 기능을 부여하고 있다. 특히 대전지역의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공공성을 부여한 앱의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오 대표는 “전통시장이 고객도 적고 마케팅이 부족해 대형마트에 비해서 소외받고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 전통시장에 마케팅을 전문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위즈온협동조합은 한밭대 스마트앱창작터(센터장 김정호 교수)에서 교육수료 후 창업한 기업으로서, 장애인 및 고령인들의 정보접근성 향상과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해 9월에 설립되었고 현재 “전통시장 살리기”를 일환으로 무대, 공연 기업들과 컨소시엄으로 일체화된 공동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창업 이후 100건을 수주한 공로로 지난 10월 23일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학창업 경진대회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