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오백리길 블로그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3-12-20 최온유 기자
수기공모 심사에는 5인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대청호오백리길과 녹색생태환경 보존에 대한 내용 충실성, 콘텐츠 확산성, 콘텐츠 활용 가능성, 블로그 인기도 등을 고려해 심사했으며 총 6개의 우수 블로그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에는 내용의 충실성과 콘텐츠 활용 가능성에서 최고 평가를 받은 ‘이권희씨’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우수상으로 ‘이효정씨’, ‘곽한준씨’, 장려상에는 ‘노연욱씨’, ‘조성춘씨’, ‘권성호씨’가 각 각 당선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인 이권희씨는 “대청호가 좋아서 대청호오백리길을 자주 찾고 있으며, 대청호오백리길은 혼자 가는 길이 아니라 여럿이함께 다니는 정이 넘치는 길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하며, “대전지역 녹색생태관광지로서의 대청호오백리길 명소화를 위해 대중교통 증편과 코스정비가 함께 이뤄졌으면 한다”는 바람도 나타냈다.
공사는 현재 간이안내표지판 설치, 생태탐방로 제초작업 등 구간 정비와 함께 청소년탐사단 운영, 활성화협력기업(후원기업) 자연정화활동 등을 실행하고 있으며, 대청호의 청정자연 보존과 녹색생태관광벨트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전마케팅공사 채훈 사장은 “이번에 선정된 블로그 콘텐츠들이 대청호오백리길이 전국적인 명소로 발돋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블로그공모전처럼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대청호오백리길이 대전․충청을 대표하는 녹색관광자원이자 시민의 허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청호오백리길은 지난 2010년 대충청 광역연계협력사업으로 3년간 총 74억의 국비와 지방비가 투입되어 조성됐으며, 올해 8월부터 대전시가 대전마케팅공사에 위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