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마케팅공사, 설날맞이 풍성한 행사 무료 개최

오는 31일부터 엑스포과학공원·스카이로드서 열려

2014-01-23     최온유 기자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채훈)는 2014년 갑오년 ‘청마의 해’를 맞아 엑스포과학공원과 대전스카이로드 으능정이거리에서 설날맞이 행사를 무료로 개최한다.
엑스포과학공원에서는 명절마다 개최되는 ‘설날큰잔치’ 행사가 오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3일간 정문 일원에서 개최되고, 스카이로드 으능정이거리에서는 설맞이 행사로 31일부터 2월 1일까지 2일간에 걸쳐 ‘즐거운 명절, 말처럼 힘차게 달리자!’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대전스카이로드에서는 으능정이거리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체험의 즐거움과 함께 설맞이 행사까지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즐거운 명절, 말처럼 힘차게 달리자!’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우선 거리 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는 방문하는 관람객들을 즐겁게 맞이하는 ‘삐에로 공연과 키다리 아저씨’, 석고 동상처럼 거리의 볼거리 제공을 위한 ‘석고마임’, 설날의 분위기를 살려주기 위해 얼굴에 그림을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관람객들의 특징을 살려 모습을 그려주는 ‘거리의 화가’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체험행사로는 설날 고유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프로그램으로 ‘널뛰기 체험’, ‘투호놀이’, ‘제기차기’, ‘떡메치기 체험’ 등으로 구성하였다.

대전마케팅공사 채훈 사장은 “마케팅공사에서 준비한 설맞이 행사에 가족들과 함께 오셔서 즐겁게 놀다 가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마케팅공사 홈페이지(www.dime.or.kr)를 보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