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 첨단화를 위한 발돋움

교육포털사이트 '에듀랑' 개통

2006-06-28     편집국

대전교육정보원(원장 박정기)은 6월 8일 오후 2시 오광록 대전시교육감을 비롯해 교육인적자원부 관계자, 내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포털사이트 에듀랑(www.edurang.net) 개통식을 가졌다.


지난해 11월부터 6개월여에 걸쳐 각종 서버, 네트웍장비 등 하드웨어와 메일, 평가, 웹진, 웹디스크, 설문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축된 에듀랑은 교육활동 중 필요한 각종 교육정보를 신속하고도 찾기 쉽도록 구축되었다. 또한 기존에 각각 운영되어오던 교수학습지원센터, 사이버가정학습, 교원연수 등의 시스템을 통합 구현함으로써 각각의 시스템에 별도로 접속하던 번거로움을 없애고 단일 로그인 체제를 도입함으로써 사용자들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했다.


에듀랑은 전국교육자료 공유체제인 KEM(Korea Educational. Metadata)체제를 적용해 16개 시·도 교육청의 정보는 물론 유관기관(KEDI, KICE, KRIVET, KISE, 국립중앙과학관)외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하여 제작한 약 40만 건 이상의 방대한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게 되어 교사 및 학생들이 교수학습에 필요한 자료를 폭넓게 접할 수 있게 된다. 특히 현장교사 중심인 교육정보 검증위원과 좋은 정보를 모아줄 꾸림정보지기 교사단을 운영, 현장에서 꼭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등 품질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