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뷰티과, 산업체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실시

'산학협력 운영위원회' 구성

2014-02-03     최온유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홍성표) 뷰티과에서는 산업체에 맞춤식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대전시 미용 산업체를 대상으로 11일 대덕대학교에서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특별한 점은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전 산업체의 교육 요구 사항을 조사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만족스러운 실무 재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산업체의 교육 요구 사항을 조사하기 위해 ‘산학협력 운영위원회’를 구성했으며 대전 유성구 미용협회 박송재 회장(박송재 헤어아떼 대표)과 부회장 정유진(정유진미용실 원장), 정앵숙(숙헤어스케치 원장), 김수현(김수현헤어창조 원장), 신정미(신정미메이크업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오지영 교수(대덕대 뷰티과 학과장, 미용기능장)는 산업체에서 바라는 인재상과 교육과정에 대한 자문을 구했는데, 산업체 대표 박송재 유성구 미용협회 회장(박송재 헤어아떼 대표)은 인성과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창의력을 요청했다.

또한 박 회장은 대덕대의 특허출원 교육을 높이 평가했으며, 이를 통해 미용 기구와 기술이 발전할 뿐만 아니라 미용 산업도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전희영 교수(헤어 전임교수, 미용기능장)는 월1회 정기적인 미용협회 산학교류를 통해 뷰티과 졸업생의 맞춤형 취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직자 교육은 2013 교육역량강화사업 지원으로 무상 진행되며 헤어컷의 대가, Sai Lee 선생(사이리즘아카데미 대표, 숙명여대 미용최고과정 초빙교수 역임), 미용경영에 김덕희 대표(키움리더쉽센터), 살롱 웨딩업스타일에 송진선 원장(메이크업 하우스)을 초청해 진행된다. 교육생 모집은 대전시 유성구, 중구, 서구, 대덕구, 동구 미용협회를 통해 신청 받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