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첨단 정보통신 서비스 “앞장”
최재유 충청체신청장
우체국은 우편, 금융, 정보통신, 사회공헌활동의 중추 기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올해 충청체신청의 목표는 고객만족도를 높여 ‘경영평가 최우수청’으로 인정받는 것이다.
먼저 취약계층별 맞춤형 정보화교육으로 장애인 1:1 가정방문교육과 어르신 정보화교육 그리고 지역의 사회복지관과 단체 등에 강사를 지원하겠다.
장애인과 사회복지시설에 ‘사랑의PC’ 1,800여대를 무상으로 보급할 계획이다. 또 대학생과 어르신 IT봉사단을 운영해 농·어민과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정보화 교육과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장애인에게는 정보통신보조기기와 특수 소프트웨어를 저렴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장애인과 함께하는 따뜻한 디지털세상 체험행사, 군인정보화 경진대회, 어르신 인터넷 과거시험, 어린이 IT챌린지 캠프를 운영하고 정보화 역기능 해소를 위해 우리 지역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정보통신윤리교육을 실시하고, 인터넷중독 상담센터도 운영한다.
끝으로 충청지역 고객들에게 드릴 말씀은 우편물의 신속한 배달을 위해 우편번호를 정확히 기재하고, 우체국 쇼핑도 많이 이용해 달라는
것이다. 우편번호는 보다 빠르고 정확한 배송을 위한 기본적인 약속이고, 우체국 인터넷 쇼핑은 지역특산물 판로개척과 함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아울러 충청체신청은 우체국 예금·보험을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역할과 금융서비스의 지역격차 해소에 힘쓰고
있다.
체신청이 확대해
나가는 공익사업을 애정어린 눈빛으로 지켜봐 주기 바란다.
최재유 청장은 누구?
1962년 3월 6일생
고려고,
연세대 경영학과 졸
미국 미시간주립대 통신정책 석사
1984년 4월 수습사무관(행시27회 )
1988년 4월 우정국
국제우편과
1995년 1월 정보통신지원국 통신기획과
1996년 8월 우정사업경영개선기획단 파견
1998년 1월
춘천우체국장
1998년 8월 미국 미시간주립대학 파견
2000년 7월 경영기획실 경영관리과장
2001년 10월
정보통신정책국 지식정보산업과장
2004년 5월 전파방송정책국 전파방송총괄과장
2005년 10월 정보통신부
총무과장
2006년 2월 충청체신청장